제 1조 (총칙) 단독형 보안관제 서비스
주식회사 휴메카(이하 "회사" 또는 "휴메카"라 함)는 고객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. 회사는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. 또한,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본 처리방침을 서비스 사이트(www.humecca.co.kr)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.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서비스 사이트(www.humecca.co.kr)의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합니다.
제 2조 (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)
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등의 사항으로 회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(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)를 말합니다.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.
- 서비스 가입/변경/해지 처리, AS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
- 서비스 이용 요금의 정산, 결제, 추심 및 본인인증, 위치기반 서비스 및 고객맞춤 서비스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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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물품 배송, 청구서 발송, 법정대리인 본인확인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
- 기타 본 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
제 3조 (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)
회사는 서비스 가입 및 상담,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, 인종 및 민족, 사상 및 신조, 출신지 및 본적지,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,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. 다만,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-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성명/아이디/비밀번호/사업자등록번호/ 담당자명(기업회원의 경우) 등: 서비스 이용/변경/취소 시 본인 식별 및 인구통계학적 분석 목적
- 이메일 주소/일반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/주소/Fax 등: 청구서발송, 상품배송, 고지사항 전달, 본인의사확인, 고객불만 및 요청사항 처리,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정보, 신상품 소개 목적
- 은행계좌정보/신용카드정보/휴대전화정보/결제기록 등: 이용요금 및 대금 결제,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요금 결제에 이용 목적
- 서비스 이용기록/요금청구 및 결제/이용중지기록, 접속 로그/쿠키/접속 IP/PC 정보 : 서비스 이용의 요금정산 및 위치기반 서비스,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목적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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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4조 (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)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.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「동의」 또는 「동의 안 함」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, 「동의」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제 5조 (개인정보의 보유, 이용기간)
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유,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(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) 또는 분쟁처리 기간(보유기간)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. 다만,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.
- 보유기간은 요금정산, 요금과오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이며 요금 체/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합니다. 단,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.
- 해지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 85조의 3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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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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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: 3년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제 6조 (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)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파기절차
- 원칙적으로 고객이 제공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.
- 파기대상: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,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의 개인정보
- 파기방법
-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: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
- 종이(서면)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: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
제 7조 (개인정보의 제삼자 제공)
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『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』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삼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-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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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-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
-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
제 8조 (개인정보 처리의 위탁)
회사는 회원가입, 서비스 이용계약, A/S 제공 및 그 부대 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,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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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9조 (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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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0조 (동의 철회)
서비스 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,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8호 서식에 따라 서면, 개인정보 관리자 전자우편(se@humecca.co.kr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 본인임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.
제 11조 (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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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2조 (개인정보의 기술적, 관리적 보호)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기술적 보호 대책
-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(Lock)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-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,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.
- 관리적 보호 대책
-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,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고객을 직,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
-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
-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
-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(개인정보 포함)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,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.
-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,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.
-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마련합니다.
제 13조 (개인정보 관리자 정보와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)
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 등 문의사항이 있는 고객은 아래에 명기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메일로 의견을 주시면 신속하게 접수,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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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부칙>
제 1조 (시행일)
①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1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②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7월 9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.
③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1월 24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.
④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10월 17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.
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02월 14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.
⑥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10월 15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.